Skip to content

 

bulsazo2_1.jpg

  

   연변대학 《불사조》풍물패는 1995년 9월14일에 세워진 예술을 사랑하고 지향하는 연변대학 학부생을 주체로 묶어진 동아리입니다. 


   본 단체는 연변대학의 건강하고 활발한 학생생활문화풍토를 고양시키려는데 그 취지를 두며 민중성, 민족성, 참신성을 방침으로 활동하고 있습니다.

   본 단체는 설립된 이래 연변대학 선생님들을 비롯한 사회 여러 계층 지성인들의 유력한 지지하에 초청강의, 풍물패 대외공연, 유적지답사, 농촌사회실천 등 활동을 주요내용으로 벌려왔습니다. 하여 매번 「6.1절」, 「9.3절」, 「단오절」 등 전통명절날 연길시 인민공원, 그리고 연변민속촌에서 어김없이 우리 풍물소리를 우렁차고 흥이나게 울렸습니다. 뿐만아니라 농촌 실천활동을 통해 실생활의 새로운 모습을 배우고 대학생들의 공동 생활의식을 창조하고 사상의식을 제고하기 위해 매학기마다 방학시간을 리용하여 농촌(민속 마을을 찾아)에서 일주일 합숙을 조직하였으며 현재까지 십여차례 진행하였습니다.

    《우리의 것이야 말로 세계의 것이다》라는 말이 있습니다. 저희들 《불사조》풍물패는 바로 우리 민족의 얼을 찾아나선 연변대학 젊은이들의 모임인것입니다. 저희들은 우리 민족의 계승과 발전을 위하여 들끓는 젊은이들의 패기로 더욱 열심히 힘껏 뛸 것입니다.

 

활동사진

Powered by Xpress Engine / Designed by Sketchbook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나눔글꼴 설치 안내


이 PC에는 나눔글꼴이 설치되어 있지 않습니다.

이 사이트를 나눔글꼴로 보기 위해서는
나눔글꼴을 설치해야 합니다.

설치 취소